본문 바로가기
살림의 여왕/재테크, 생활 정보

비대면으로 SC제일은행 온라인 외화통장 개설, 300불까지 환전 수수료 무료

by 중년엄마 2020. 7. 24.
728x90
반응형

 

20년 가까이 전업 주부로 집안 살림을 하다가 이제 중년의 나이가 되어 있다 보니 왠만한 국내 시중 은행들의 계좌들을 골고루 가지고 있습니다. 몇 군데는 최근 들어 이용하고 있지 않아서 휴면 계좌로 남아 있기도 해서 소액 남은 잔액들은 통합하고 정리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통한 구글 애드센스 수입 창출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관련 글들을 읽고 공부하면서 많은 블로그 선배님들처럼 저 또한 SC제일은행에 미리 외환 계좌를 개설해 두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 시중 은행들과 달리 SC제일은행의 경우 300불 이하의 미국 달러의 경우 환전 수수료가 0원이라는 장점 때문입니다. 

 

SC제일은행, 블로거들에게 애드센스 지급 계좌로 각광


미국의 기업인 구글의 애드센스를 통해 얻은 광고 수익이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우리들에게 들어오는 일반적인 절차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구글이 미국 내 은행에 돈을 지급하겠지요. 여기에서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구글이 거래하는 미국 내 은행에서 한국 내 은행으로 미국 달러를 송금할 때 1차 송금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 우리가 구글로부터 한국 내 은행으로 송금된 미국 달러를 원화로 환전할 때 2차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광고 수익이 100달러가 넘어가면 100달러부터 찾을 수 있는데요. 100달러를 찾을 경우, 타 은행에서는 10불의 송금 수수료와 5000원에서 1만원 사이의 환전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한다면, 이 때 15%에 육박하는 금액이 수수료로 나간다는 것은 투자의 관심으로 본다면 엄청난 손실이겠지요. 미리 시간이 나실 때,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SC제일은행 계좌를 만들어 둔다면 수수료로 인한 손실 없이 원금을 손에 넣으실 수가 있겠지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100불을 얻기 위한 그 동안의 노력을 생각한다면, 이건 무조건 아껴야 하는 금액입니다!!!

 

 

애드센스를 통한 블로그 수익 실현 후 여러분이 힘들게 모은 달러 환전 수수료도 절약했으면 좋겠습니다.

 

원화 계좌와 외환 계좌 모두 개설해야 환전 가능

 

SC제일은행에서 우리가 만들어야 하는 계좌는 외화 계좌와 원화 계좌 2가지 종류입니다. 외환 계좌는 구글로부터 송금받는 미국 달러를 받는 용도이고, 원화 통장은 송금받은 미국 달러를 원화로 바꾸어 두는 통장입니다. 아무래도, 외화로 송금받으신 후에 바로 원화로 환전하지 않고, 환율이 유리한 시점에 환전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애드센스가 잘 된다면 외화 달러 벌이도 되어 우리나라의 외환 보유고도 올라가 국가 경제에도 이바지하고 개인적으로는 글로벌 경제에서 환테크도 실현할 수 있는 지점이 되겠네요.  


SC제일은행은 다른 시중 은행들에 비해 지점이 많지 않은  편입니다. 그러나 최근 카카오뱅크 등 비대면 온라인 은행들이 등장한 데다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어서, SC제일은행 또한 은행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비대면으로 온라인 계좌 개설이 가능해 졌습니다. 일단,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그리고 신분증, 타 은행 계좌 정보만 있다면 30분 안에 만들 수가 있답니다.

 

스마트폰으로 SC제일은행의 원화 및 외환 계좌를 만드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레이스토어에서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설치하기

2. 앱 설치 및 실행 후 상품몰 선택하기

3. 입출금 통장(원화) 선택하고 고객 정보 입력 후 가입하기

4.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촬영하기 

5. 타 은행 계좌 정보 입력하고 인증

6. 추가 인증 안내 (5~15분 소요)

7. 비밀번호 입력하면 계좌 개설 완료

8. 같은 방법으로 입출금 통장(외화) 선택하고 외화 보통 예금 개설

 

이와 같은 방법으로 SC제일은행에서 원화 및 외환 계좌를 개설하고 나면, 본인의 편의에 따라 수시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뱅킹도 함께 신청해 주시면 다음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지요. 인터넷 뱅킹 가입 또한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하신 후에 안내에 따라 인터넷뱅킹 신규 메뉴를 선택해 가입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티스토리를 통한 수익형 블로그 운영이라는 새로운 디지털 세계를 배우고 있는 초보 블로거로서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도 않았지만, 짧게는 몇 개월 후에 그리고 1년 안에 여러분과 저의 외화 통장에 달러가 차곡차곡 쌓여갔으면 하는 꿈을 꿉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고, 제 것으로 익히며, 제가 배우고 깨달은 내용들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고,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