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중년주부 유튜브 도전기

중년주부 유튜브 도전기 : 스마트폰으로 1분 만에 유튜브 채널 만들기

by 중년엄마 2020. 7. 5.
728x90
반응형

 

 

 

바야흐로 유튜브가 대세입니다! 1인 1스마트폰 시대, 내 손에 스마트폰만 들고 있다면 누구든지 그 자리에서 1분만에 유튜브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구글 계정 이용해 유튜브 채널 만들기

유튜브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로 미국에 위치한 세계적인 검색 엔진 서비스 기업인 구글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시청은 구글 계정이 없어도,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직접 채널을 만들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구글 계정은 안드로이드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하나쯤은 가입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없더라도 구글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새 계정 만들기를 선택하면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명, 개성있는 나만의 특성 표현 

     

유튜브 홈에서 계정 아이콘을 누르고 채널 만들기를 선택하고 성과 이름을 입력하면 개인 채널이 형성됩니다. 이 때, 이름과 성의 순서대로 표시되며 채널의 대표 이름을 나타내는데, 90일에 한번씩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실제 본인의 이름을 무심코 입력하기 보다는 개성 있는 채널의 이름을 만들어 보시길 권합니다.

동영상 만들기를 누르면 동영상을 바로 촬영해 바로 올릴 수도 있고, 미리 촬영해 편집해 둔 동영상이 있다면 선택해서 올릴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만들기, 시작이 반입니다. 지금 바로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자기기 등 기계에 약한 기계치에 가까운 저도 만들었으니, 이 글을 우연히 검색해 보시는 여러분이라면 충분히 만드실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