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중년주부 유튜브 도전기

중년주부 유튜브 도전기 : 요리유튜버 되는 가성비갑 유튜브 영상 제작 장비

by 중년엄마 2020. 7. 5.
728x90
반응형

 

거창하게 요리 채널이라고 하면 TV에 나오는 유명한 쉐프들의 멋진 레시피, 능숙한 조리 과정과 유명한 브랜드의 훌륭한 조리 도구들과 식기들,  현란한 카메라 워킹,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조명, 멋진 인테리어의 넓직한 부엌과 충분한 조리 공간 등이 떠오를 수 있습니다.

 

누구든 시작할 수 있는 공평한 유튜브

유튜브 요리 채널을 시작한다면, 이 모든 것들이 다 갖추어 지지 않아도 괜찮고 누구든 시작할 수 있다고 감히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은 스마트폰 하나만으로도 우리들 각자 개개인이 여러 개의 방송 채널을 만들 수 있는 시대입니다. 구글의 유튜브는 우리 모두에게 충분한 공간과 기회를 매우 공평하게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요리 영상 촬영을 위한 카메라는 굳이 동영상 촬영 기능과 화질이 좋은 DSLR급의 일제 카메라가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유튜브 영상 제작을 위해서 모든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의 동영상 촬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다이소 장비, 자연광으로 요리영상 촬영

양 손으로 요리를 하면서 피사체인 요리의 과정을 혼자서 촬영해야 하기 때문에 두 손의 자유를 위해서 카메라 역할을 하는 휴대폰을 고정할 수 있는 거치대나 삼각대 정도는 저렴한 것으로라도 구비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저의 경우 다*소 매장에서 5천 원에 구입한 삼각대를 아직까지 일 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명의 경우도 자연광을 최대한 이용해 가급적 낮 시간에 해가 가장 잘 드는 시간대에 부엌 창가에서 촬영을 진행해도 좋습니다. 자연광이 부족한 저녁에 실내에서 촬영했다면 이왕이면 형광등 아래에서 촬영하시기를 추천드리며, 키네마스터와 같은 동영상 편집 앱으로도 밝기 및 채도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은 부족할 수 있으나 무리가 없습니다. 

 

소박한 나만의 이야기 소재로 영상 컨텐츠 제작

제가 강조해서 말씀 드리고 싶은 점은 처음부터 모든 장비들을 제대로 갖추고 유튜브를 시작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소박하더라도 나만의 이야기와 컨텐츠가 있다면, 그리고 그것을 스마트폰 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다면 우리 모두 유튜버가 될 수 있는 길이 우리 모두에게 공평하게 있습니다.

 

두 아이들 뒷바라지가 최우선인 평범한 엄마이자 따로 고정 수입이 발생하지 않는 전업 주부인 저의 경우 추가적인 장비 구입은 최대한 미룰 계획입니다. 만약 제가 유튜브를 위해 장비 구입을 하게 된다면, 애드센스 수익이 실현되고 달러가 쌓인 이후가 될 것입니다. 사실, 애드센스 수익화 실현 이후 지출 계획이 너무 많아서 어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

 

부족한 저의 개인적인 경험에 바탕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 드리며, 여러분의 건강과 건승을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