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중년주부 유튜브 도전기

유튜브 수익 창출 위한 필수 조건 2가지 그리고 초보 유튜버로서의 조언

by 중년엄마 2020. 7. 6.
728x90
반응형

 

유튜브 수익 창출의 조건은 두 가지입니다. 

 

조건 1. 채널 구독자 1000명 달성하기

조건 2. 365일 이내 영상 시청 시간 4000시간 달성하기

 

이 두 가지 조건을 동시에 충족해야 유튜브 채널의 수익 창출 조건이 달성됩니다. 

 

우선. 구독자 1000명에 대한 저의 생각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수익 창출을 위한 구독자 1000명에 도달하기 위한 정답은 없습니다. 

 

유명 인사들의 경우 시작한지 며칠 만에 수백만 구독자를 달성하기도 합니다. 우리같은 평범한 일반인의 경우 몇 개월이 걸릴 수도 일 년이 넘게 걸릴지도 모릅니다.

 

구독자 1000명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그저 묵묵히 영상을 올리는 것이 정답이겠지요. 저의 경우 일 년이 넘어서야 500명이 되었고, 그 후 반 년이 지난 지금 1000을 바라봅니다.

 

아이들 뒷바라지하며 살림 하며 짬짬이 영상 하나씩 찍고 올리다보니 속도가 더딘 편입니다. 방학에는 하루 종일 밥 하고 요리하지만 정작 요리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시간은 없거든요.

 

유튜브 수익 창출을 위한 또 하나의 조건인 시청 시간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시청 시간의 경우 기준 시점으로부터 365일 이내 누적 시청 시간이 4000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시청 시간을 늘리기 위한 다양한 팁들이 존재합니다. 기본은 아무래도 시청할 만한 양질의 컨텐츠가 아닐까 합니다. 

 

저의 경우를 살펴보면, 구독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시청 시간도 비슷한 비율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유명세도 없지만, 마케팅을 모르지만, 기술이 부족하지만... 꾸준히 하나 하나씩 영상을 기획하고 촬영하고 편집하다보면.... 실력이 점차 늘어 납니다.

 

같은 관심사를 가진 유튜버들과 교류와 친밀함이 생기고, 내 영상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알리는 방법을 찾게 되고, 영상 촬영이나 편집도 전보다 조금씩 발전하게 됩니다.   

 

유튜브를 하면서 새로운 문화와 기술을 익히는 배움과 발전의 과정 그 자체를 즐기다보면, 어느새 내 영상을 좋아하는 구독자들이 서서히 생기고, 시청시간도 차츰 늘어나게 됩니다.    

 

구독자 1000명과 시청 시간 4000시간은 목표이기도 하지만 과정이기도 합니다. 조급함을 갖게 되면 금방 지쳐서 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시행착오의 과정을 통해서 나만의 색깔과 나만의 컨텐츠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초보 유튜버들에게 행운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