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중년주부 블로그 도전기

중년주부 블로그 도전기 : 구글 블로그스팟으로 영문 요리 블로그 도전하다

by 중년엄마 2022. 9. 29.
728x90
반응형

지금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맘스토리를 시작했을 무렵에, 여러가지 블로그 서비스들을 비교해 보다가 구글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그스팟(구글 블로거라고도 불리기도 하는데 블로그스팟으로 통칭하겠습니다.)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각각 국내 최강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블로그로써 국내에서 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인터넷 서비스기업인 구글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스팟은 국내 이용자들에게 네이버나 티스토리만큼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쯤 저처럼 관심을 가져보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구글 블로그스팟만의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데, 무엇보다 향후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블로그 수익화를 염두에 둔다면 구글 애드센스와의 연동이 보다 쉽고, 한 계정당 최대 100개까지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구글의 검색엔진이 전세계에서 이용되어진다는 면에서 성장 가능성은 훨씬 커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아래 구글 블로그스팟에 대한 저의 지난 게시글을 참고해 주세요.

구글 블로그 '블로그스팟 blogspot(블로거 blogger)' 특징과 강점 분석

출처: https://momsherstory.tistory.com/28 [맘스토리 MomsTory:티스토리]

 

구글 블로그스팟만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국내 이용자들이 많지 않은 이유는 한글 검색의 경우 네이버나 티스토리를 따라갈 수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구글 블로그스팟만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서는 영문 블로그가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네이버의 파파고 AI 번역 서비스를 비롯해 언어 간 번역 서비스들의 수준이 점점 개선되고 있어서 온라인을 통한 언어적인 장벽 문제도 몇 년 안에 해결되어 구글 블로그스팟에 대한 접근성이 나날이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암튼, 이왕에 구글 계정도 있겠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해서 메뉴 안에서 블로그스팟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아주 쉽게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몇 년 전에 만들어 놓은 잊고 있던 블로그가 있어서 다시 업데이트를 시작하고 구글 애드센스 구현을 통한 수익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스팟의 경우에도 바로 애드센스가 작동되지는 않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와 마찬가지 절차로 진행하면 됩니다. 다만, 같은 구글 서비스이므로 블로그 내에 애드센스 승인 신청 전 메타 태그 삽입 등의 절차가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운영하던 유튜브 채널 내에서 소개한 요리들 중에서 영미권 이용자들이 관심 가질만한 한국 요리 레시피를 추려서 영문으로 아주 간략하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컨텐츠를 가공해 접근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화가 성공해 성공기를 다시 올려 공유하는 날이 어서 오기를 소망합니다. ^^ 

 

제가 운영하는 구글 블로그스팟 영문 요리 블로그 주소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이왕 여기까지 읽으셨으니 한 번 방문하셔서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koreanmomskitchen.blogspo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