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중년주부 블로그 도전기

구글 블로그 '블로그스팟 blogspot(블로거 blogger)' 특징과 강점 분석

by 중년엄마 2020. 7. 16.
728x90
반응형

 

 

일상과 삶에서 얻은 지혜와 경험에 대한 기록과 공유, 나아가 소통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기로 결정하고 다음의 티스토리를 최종 선택했습니다.

 

티스토리와 함께 구글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그스팟(구글 블로거)에 대해서도 한참을 고심했는데요. 세계적인 온라인 기업인 구글의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그스팟(구글 블로거)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분석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째, 구글 계정과의 연동으로 인한 관리의 편의성입니다. 안드로이드형 삼성 갤러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 계정만 있으시면 구글에 로그인 후 메뉴에서 블로그 메뉴를 선택해서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메뉴에 별도로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둘째, 거의 무한적으로 제공되는 용량 때문에 구글 블로그스팟을 선호하는 경우입니다. 정확한 저장 공간은 저도 아직까지 확실히 파악하지는 못했는데, 제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하나의 계정당 최대 100개의 블로그를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저의 경우도 하나의 계정에 4개의 블로그를 개설한 상태입니다.

 

세째, 앞으로 구글의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입니다. 무엇보다 구글의 블로그스팟은 세계적인 온라인 기업이라 할 수 있는 구글의 공식적인 블로그 서비스이므로 기본적으로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영어라는 언어적인 장벽을 해결한다면,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영문 컨텐츠를 염두에 두신다면, 구글 블로그스팟에 도전해 보세요.  

 

네째, 구글의 서비스는 검색 최적화 전략인 SEO를 기반으로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SEO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독자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한다면 의미가 있고 실력을 바탕으로 한 건전한 성장의 토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섯째, 국내 1위 검색 엔진이자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기업의 경우 광고 및 홍보성 정보와 협찬과 마케팅으로 인해 정보의 옥석을 가리기가 힘이 듭니다. 이와 달리, 구글은 정보 그 자체의 질을 추구한다는 인상을 개인적으로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컨텐츠과 광고를 확실히 구별해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그 예입니다.

 

여섯째, 국내 블로그 서비스에 비해서 아직까지 국내 이용자 수가 매우 적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당장은 약점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진솔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양질의 정보들을 블로그스팟을 통해 정리해 둔다면 언젠가는 구글 내 한글 블로그의 주류가 되는 날도 오지 않을까요? 

 

일곱째, 구글 애드센스와의 연동성입니다이다. 블로그를 개설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자격 요건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적용 방법도 정확히는 모릅니다. 구글 블로그스팟 관리 메뉴를 살펴 보면 수익 창출이라는 메뉴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추후 애드센스와 자동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의 블로그 플랫폼인 블로그스팟(구글 블로거)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말씀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본인에게 맞는 즐거운 블로그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