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중년주부 블로그 도전기

국내 대표 설치형 블로그 '티스토리'의 수익성에 대해 알아보다

by 중년엄마 2020. 7. 5.
728x90
반응형

블로그란 개인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인터넷 상에 올리는 글의 형태를 말합니다. 국내의 대표적인 블로그 서비스들로는 네이버(Naver) 블로그를 비롯하여 다음(Daum)에서 제공하는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가 있습니다. 해외의 대표적인 블로그로는 워드프레스(Wordpress), 구글의 블로거(Blogger) 등이 있으며, 두 가지 모두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 주목받고 있는 블로그가 바로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기존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으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야만 가입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누구든지 쉽게 이메일을 통해 가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나의 계정으로도 여러 개의 블로그를 개설 및 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제공하는 대표적인 설치형 블로그이기 때문입니다.  

 

 

설치형 블로그란 블로그의 형태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가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등의 광고 수익도 얻을 수 있는 개방적인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 뿐만 아니라 카카오 애드핏, 텐핑 등의 플러그인을 자체적으로 제공해 광고를 통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글쓰기를 취미 생활로 가지며,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입니다. 글쓰기는 돈이 안되고, 글쟁이는 가난하다는 기존의 인식과 현실적인 과거의 상황이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 등 온라인을 통한 공유 플랫폼의 발달로 바뀌게 된 것입니다. 

 

저 또한 주부로서, 엄마로서 취미인 글쓰기 활동을 통해서 제 자신을 돌아보고, 제가 얻은 유용한 정보들을 제 글을 읽는 분들과 나누고, 소통을 통해 발전적인 자극을 받아 중년의 저를 다시 한번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도 티스토리를 통해 자기 계발과 수익 창출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